시청자들을 위한 선물은 거기서 끝이 아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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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자들을 위한 선물은 거기서 끝이 아니었다.
시청자들을 위한 선물은 거기서 끝이 아니었다. 이전과 달리 연애 1일이 되자 빈집에 단둘이 머무르기는 좀 그랬는지 구도원이 말도 안되는 핑계를 되며 병원에 간다고 했다. 이 드라마의 시청등급이 청소년 관람불가였다면 그냥(?) 집으로 들어갔을 테지만, 15세 등급이기에 스스로 적절히 수위 조절을 한 것이다. 그걸 모를리 없는 오이영은 그 마음이 귀여워 보였는지 볼에 뽀뽀를 해줬다. 그러자 이성이 풀린 구도원은 박력 키스를 했다.'나 오이영 좋아해요'. 모든 시청자들의 바람대로 9회에서 9도원이 드디어 고백을 했다. 자신도 오이영과 같은 마음임을 깨달은 구도원은 '나도 많이 좋아합니다'라고 적은 카드를 통해 마음을 전하려 했다. 그렇지만 미리 준비한 꽃이 배달 사고로 망가졌고, 레스토랑 예약도 잘못되면서 또 한 번 어긋나나 싶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아니었다. 9회였기에 용기를 내어 고백했고, 서로의 진심을 확인한 두 사람은 진하게 포옹했다. 부럽다.언슬전 오이영 구도원 비밀연애 고윤정 정준원비밀연애지만 그렇게 공식적으로 커플이 되자 오이영을 대하는 구도원의 태도가 확 달라졌다. 언슬전으로 완전히 스타가 된 정준원인데, 이 영상으로 또 한 번 화제가 되고 있다. 지금까지 이런 표정이 있었나 싶다. 분명 비밀연애를 하기로 해놓고서 들키든 말든 아주 꿀이 떨어지는 두 사람이다. 몰래 사랑을 주고받는 장면이 여럿 나왔지만, 나는 이게 가장 인상깊었다. 표정부터가 달라졌다. 이제 남은 회차가 단 2회뿐이라는 게 아쉽다.두둥.우선 고윤정 사진부터 보고 시작하자. 공개 시기도 딱히 좋지 않았고, 앞서 방영된 '별들에게 물어봐', '감자연구소'가 연달아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했기에 우려가 컸던 작품이다. 그렇기에 고정팬이 많은 '슬의생 시리즈'의 스핀오프임에도 불구하고 3.7%라는 높지 않은 수치로 출발했었다. 하지만 지난 10회에서는 무려 7.5%를 기록했다. 고윤정 혼자만의 힘은 당연히 아니겠지만 괜히 차세대 대표 여배우로 불리는 것이 아님을 증명했다. 지난주 9회와 10회에서는 오이영이 드디어 구도원의 마음을 얻었다. 그렇게 좋아할 거면서 지금까지 왜 그랬나 모르겠다. 언슬전 달달하다. 국내 디지털 음악 시장 규모 변화. 자료=음저협 [서울경제] K팝의 인기에 힘입어 국내 디지털 음악 시장 규모가 2019년 이후 5년 동안 2배가량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같은 기간 국내 음악 창작자에게 돌아가는 몫은 여전히 미미한 수준이었다.22일 한국음악저작권협회가 회계·컨설팅 법인 EY한영에 의뢰해 국내외 음악 스트리밍 시장을 심층 분석한 보고서에 따르면 스트리밍과 다운로드를 합산한 국내 디지털 음악 시장 규모는 2019년 6억 9200만 달러(약 9525억 원)에서 2023년 13억 1800만 달러(약 1조 8142억 원)로 90.5% 증가했다. 같은 기간 스트리밍 시장은 6억 6100만 달러(약 9102억 원)에서 12억 9300만 달러(약 1조 7805억 원)로 95.6% 급증했다. 한음저협은 “국내 디지털 음악 시장 규모는 (2023년 기준) 약 9000억 원 규모인 아시아 대표 음악 시장 일본을 뛰어넘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스트리밍 부문이 전체 디지털 시장의 성장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스트리밍 수익 분배 구조. 자료 : 음저협 한음저협은 디지털 음악 시장이 이처럼 급성장하고 있지만 창작자에게 배분되는 수익은 해외 선진국보다 미비하다고 지적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스트리밍 수익 배분에서 한 곡당 저작권자의 몫은 미국 12.3%, 영국 16%, 독일 15%로 우리나라의 10.5%에 비해 높다. 한음저협은 “이는 해외 주요 국가 대비 1.8~5.5%포인트 낮은 수준으로 K팝의 본고장이란 명성에 어울리지 않는 수준”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국내 주요 스트리밍 플랫폼은 제작, 유통, 판매를 아우르는 수직 계열 구조를 갖추고 있어 플랫폼 사업자의 스트리밍 수익을 합산하면 83% 이상을 가져간다”고 설명했다.또 한음저협은 구글과 애플의 인앱 결제 수수료 인상에 대응해 인상분을 저작권료 정산 기준 매출액에서 제외하는 것을 골자로 2022년 도입된 ‘음악 저작권 사용료 상생안’이 창작자의 몫이 줄어드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주장했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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